Salrigo

함께나누어요.

XpressEngine ver.2

백내장 치료 잘보는 병원 알려주세요. 백내장 수술이 필요해서요..

최성석 2009.11.02 16:48

안녕하세요~

올해 저희 시어머니 연세가 66세로 비교적 건강하십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백내장으로 의심되는 증상을 보이고 계시더라구요..
어머님께서 눈이 잘 안보인다고 말씀하셔서 자세하게 말씀을 들어보니 앞이 희뿌옇게 보인다고 하시고, 어머님을 보다보면 낮에 사물분간을 잘 못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끔 사물이 두개로 갈라져 보인다고도 말씀하시구요..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백내장 증상같은데..
백내장은 수술이 반드시 필요한 증상인가요?
그래도 수술보다는 백내장 치료가 가능한 약물치료법이 있다면 좋겠는데..
백내장에 대한 정보 많이 알고계신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주변에 백내장수술 경험한 분이 계시면 수술과정이나 백내장수술 잘하는 병원도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의견 (0)

답변하기

현재 답변들 1
최성석 2009.11.02 16:49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전 예전에 친정아버님께서 백내장 증상을 보이셔서 수술 받으셨었거든요.. 그때 공부했던것들과 선생님께 들었던 이야기들 토대로 답변드릴께요.
우선 님께서 말씀하신 증상은 99% 백내장이 맞습니다. 연세도 있으시니.. 더욱 백내장이 우려되구요..
백내장의 초기증상으로는 물체를 볼 때 눈앞에 안개가 낀듯 뿌옇게 보이고, 어두운곳보다 밝은곳에서 사물 식별이 어려울 경우 백내장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그리고 눈이 침침하고 사물이 줄로 보이는 복시 현상 또한 백내장의 증상입니다.
백내장의 치료법은 약물치료와 수술치료가 있습니다.
그러나 약물치료는 백내장의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이고, 근본적인 치유를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완벽한 치료를 기대하려면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은 안약으로 국소마취를 한 후 3mm정도의 절개를 통하여 백내장을 제거한후 혼탁된 수정체와 인공 수정체를 교체합니다.
수술 후 통증은 거의 없고, 수술 후 이튿날부터 시력이 회복됩니다. 입원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수술후에는 눈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2주정도 보호안대를 착용하고, 충격에 주의합니다. 1개월정도 과음도 삼가합니다.
저희 아버지께서 예전에 수술하실때..제 선배들이 시력교정술잘하는 안과라고 강남 조은눈안과를 알려주어서 수술하셨구요, 지금은 보통사람들만큼 정상적인 시력을 찾아 잘 계십니다.
백내장이 시간이 지난다고 저절로 호전되는 증상이 아니기 때문에 질문자님께서도 하루빨리 병원을 방문해 보시는게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질문자님 시어머님께서 좋은 시력 찾는데 제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의견 (0)

살리고
건강지식人



XE Login